logo

제자훈련양육 및 시스템

교육훈련소개내용교회소개예배교육훈련사역선교포토갤러리커뮤니티

진주교회 제자훈련시스템

제자훈련시스템


새가족 훈련 (기초제자훈련반)

- 새가족으로 등록하시면 바나바와 함께 양육을 받게 됩니다.

- 새가족반 5주 양육 과정을 통하여 믿음의 기초를 바르게 세우는 것은 물론, 구역에 편입하여 성도의 교제와 소속감을 갖게하고, 교회를 사랑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양육하는 과정입니다.

- 새가족반 수료한 분에 한하여 기초제자훈련을 받게 됩니다.


제자훈련

- 제자훈련은 그리스도인들의 삶속에 성경적 원리, 원칙들을 적용시켜 그리스도인의 온전한 성품을 갖추도록 훈련합니다.

01 예수 제자훈련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시켜 예수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로 변화된 삶을 살 뿐 아니라 온 땅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과 계획을 알아서 마태복음 28장 1절의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주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며 살아가도록 하는데 중요한 목적이 있습니다.

02 일대일 제자훈련

일대일 제자훈련은 그리스도인이 다른 한 사람과 인격적으로 만나 성경 말씀을 매개로 서로의 변화된 삶을 나누며 복음을 제시할 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제자로 양육하고 재생산하도록 돕는(딤후2:2) 훈련입니다.


Bible Academy

- 바이블 아카데미는 성경(신구약 66권)을 알도록 도와 드리는 과정입니다.

- 말씀에 깊은 은혜를 알게하고, 기도의 깊은 영성의 단계에까지 나아갑니다.

- 그리하여 성도가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역자가 되게 하며, 교회의 참된 일꾼이 되어 헌신하도록 훈련합니다.

큐티학교 전도학교 성경의 맥
성경일독학교 어머니기도회 책별 성경공부
교리학교 가정세미나

평신도지도자 훈련 (구역지도자 훈련)

- 본 훈련 과정은 평신도에게 성경과 신앙을 체계적으로 훈련하여 평신도 지도자가 되게 하고 사회에 봉사하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섬기게 하기 위함입니다.

- 역동적이고 파워풀(powerful)한 지도자를 양성하여 소그룹을 활성화하고, 구역을 이끌어나갑니다.